[이 글은 API Store에서 2013년 8월 26일 작성, 옮겨진 글입니다. ]

1. 안내사항

– API스토어 서비스 개인정보 취급방침 현행화

2. 개정내용

1)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변경사유 :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중 방문에 의한 열람, 정보변경, 탈퇴 내용 추가
개인정보도용 시 대응방법에 대한 내용 추가


o 수정전
회원 및 그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웹 사이트에서 “회원정보변경”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고객센터,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수정 또는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합니다. 회사는 회원 또는 그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o 수정후
① 회원 및 그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으며, 아래의 방법으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요청 또는 정정
가. 웹사이트에서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 및 그 법정 대리인은 회사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e-mail문의”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을 요청하시는 경우 회원 및 그 법정대리인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라. 회원의 대리인이 열람,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고객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가. 웹사이트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나. 회원 및 그 법정 대리인은 위1항 “다”에 고지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회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해 동의하시거나, 이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e-mail문의”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라.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회원탈퇴 및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5조에서 규정한 방법에 따라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회원이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경찰의 수사에 필요한 경우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수사기관에 그 내용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 변경사유 : 정보통신망법 개정에 따른 관리적 보호조치 추가

o 수정전
–추가–

o 수정후
⑤ 개정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2012.8.18)에 따라 다음과 같이 회원의 개인정보보호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누출 통지, 신고제도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사고 발생 시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지체 없이 알리고 주무부처인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합니다.
또한, 상담과 “회원”이 취할 수 있는 조치 그리고, “회사”의 대응조치 등도 함께 통지, 신고합니다.
(2)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도
“회사”는 장기 서비스 미이용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3년이상 서비스 미이용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 파기조치(회원탈퇴) 합니다.
미이용의 기간은 로그인 기준으로 산정하며, 파기하기 1개월 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관련내용을 공지합니다.
(3)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제도
“회사”는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해당 “회원”에게 주기적으로 통지하여 자기정보를 스스로 통제할 수 있도록 협조합니다.
통지하는 개인정보 이용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 및 수집한 개인정보 항목
–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자와 그 제공 목적 및 제공한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받은 자 및 그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개인정보의 이용내역의 통지는 이메일 등을 통해 연1회이상 제공합니다.
3)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 변경사유 : 책임자 및 담당자 소속 및 연락처 변경(실업무처리자로 변경)

o 수정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성명: 김유택
소속: 기업문화실
이메일: help@kthcorp.co.kr
전화번호: 1588-5668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성명: 유용선
소속: CVI팀
이메일: help@kthcorp.co.kr
전화번호: 1588-5668

o 수정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성명: 김유택
소속: 개발실
이메일: apistore.help@kthcorp.co.kr
전화번호: 02-3289-2888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성명: 유용선
소속: 정보보호팀
이메일: apistore.help@kthcorp.co.kr
전화번호: 02-3289-2888

3. 개정 시행일자
– 개정된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3년 08월31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4. 문의 및 동의 철회
– 개정된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에 대한 문의는 API스토어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개정된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API스토어는 앞으로도 회원님의 권리보호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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